카라마리 스탭블로그 : 06
개시일자 : 2016年 8月 5日 23:19
Collar×Malice ◆Chapter:06
Collar×Malice ◆Chapter:06
皆様こんにちは。【Collar×Malice(カラー×マリス)】担当、プロデューサーの島です。更新時間が遅くなってしまってごめんなさい......!風邪は治ったのですが先週倒れてたぶん作業が積み上
blog.otomate.jp
皆様こんにちは。
【Collar×Malice(カラー×マリス)】担当、
プロデューサーの島です。
更新時間が遅くなってしまってごめんなさい......!
風邪は治ったのですが先週倒れてたぶん作業が積み上がり......。
メールでご心配くださった皆様、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ω;)
やさしい世界(;ω;)
そして気付けば8月。カラマリ発売まであと2週間を切りました。
ご興味のある方はぜひご予約を! よろしくお願い致しますー。
もうすぐ発売だというのに、まったく実感が沸きません。
でも前日とかソワソワして眠れないんだろうなあ......(笑)
さて、復活したところで元気にカラマリブログいってみましょー。
여러분 안녕하세요.
【Collar×Malice(카라×마리스)】담당,
프로듀서 시마입니다.
갱신 시간이 늦어져서 미안해요....!
감기는 나았습니다만 지난주에 쓰러져서 아마 작업이 쌓여버려서....
메일로 걱정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ω;)
상냥한 세계(;ω;)
그리고 정신을 차리면 8월. 바야흐로 발매까지 앞으로 2주가 남았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꼭 예약을! 잘 부탁드립니다.
곧 출시된다고 하는데 전혀 실감이 나지 않아요.
그래도 전날이라던지 안절부절못하겠지....(웃음)
자, 막 부활한 참에 건강하게 카라마리 블로그 가봅시다.
▼公式サイト
特別企画『調査報告会』の3回目が更新されました!
今回は各キャラの恋愛面についてチラ見せしています。
本当にこんな未来が訪れるのか......!?
どういう過程でこんな関係性になるのか......!?
そのあたりワクワクして頂けたら嬉しいです。
次回は愛時、契、尊のチラ見せがありますのでお楽しみに。
さらに、来週から公式サイトではカウントダウンが始まります!
今回のカウントダウンは一風変わっておりまして......。
カラマリの作風を重視した変わり種なので、要チェックです。
특별 기획 「조사 보고회」의 3번째가 갱신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각 캐릭터의 연애면에 대해 살짝 보여주고 있어요.
정말로 이런 미래가 찾아오는 것일까...!?
어떤 과정에서 이런 관계성이 되는 것일까?
그쯤 두근두근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번에는 아이지, 케이, 타케루의 전단이 있으므로 기대해 주세요.
게다가 다음 주부터 공식 사이트에서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됩니다!
이번 카운트다운은 색다르게 해 봤기 때문에.......
카라마리 작풍을 중시한 특별함이므로 체크가 필요합니다.
▼公式ツイッター
公式ツイッターも稼働しております!(画像をクリック!)
よろしければフォローよろしくお願い致します。
ちなみに、アニメイト新宿店様@animateshinjukuの
アカウントにて、なにやら怪しげなカウントダウンが......?
こちらの情報も楽しみにお待ちくださいね。
공식 트위터도 가동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
괜찮으시다면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애니메이트 신주쿠점 님 @animateshinjuku의
어카운트에서 뭔가 수상한 카운트다운이......?
이쪽의 정보도 즐겁게 기다려 주세요.
▼各雑誌で情報掲載中!
・電撃Girl'sStyle
8/9発売号では発売直前特集ということで
花邑まいの見開き描きおろしイラストがどどーん掲載!
『彼ら』と主人公の距離にドキドキしてしまうイラスト。
とっても素敵な仕上がりになっております。
記事の紹介も充実していますので要チェックです。
・B's-LOG
8/20発売号では、ゲーム発売直後の記事が掲載!
序盤の攻略情報と共に、夏目ウタの超絶かわいい
描きおろし4コマも掲載されますので、要チェックです。
・オトメイトマガジン
8/1発売号ではカラマリの缶バッチ付録付き!
記事のほうでもキャラコメントが掲載されております。
·전격 Girl's Style
8/9 발매호에서는 발매 직전 특집이라고 하는 것으로
하나무라 마이의 좌우 양면 카키오로시 일러스트가 두-둥 게재!
그들과 주인공의 거리에 설레는 일러스트.
정말 멋지게 마무리되었습니다.
기사 소개도 충실하기 때문에 꼭 체크해주세요.
・B's - LOG
8/20 발매호에는, 게임 발매 직후의 기사가 게재!
초반 공략 정보와 함께 나츠메 우타 초절정 귀여운
카키오로시 4컷도 게재되기 때문에, 꼭 체크해주세요.
・오토메이트 매거진
8/1 발매호에서는 카라마리 캔 배지 부록 포함!
기사 쪽에서도 캐릭터 코멘트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ステラワース様にて店頭体験会開催!
ステラワース様にて、8/11(木)に
店頭プレイ体験会が開催決定!
前回参加できなかった方や、ご予約に迷ってる方など
この機にぜひ足を運んでみてくださいね。
http://www.otomate.jp/home/news/news.php?num=20160728
스텔라워스에서 8/11(목)에
매장 플레이 체험회가 개최 결정!
지난번에 참가하지 못한 분이나 예약을 망설이는 분 등
이번 기회에 꼭 한번 들러보세요.
▼夏の市2016開催中!
発売前なのにグッズを購入くださった皆様、
誠に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開催期間はまだ続きますので、
ゲーム発売後にもぜひ吟味してみてくださいね。
詳細はこちら↓
http://www.otomate.jp/event/summer_market/
발매 전인데도 상품을 구매해 주신 여러분,
정말로 감사합니다....!
개최 기간은 아직 계속되므로,
게임 발매 후에도 꼭 음미해 보세요.
자세한 것은 이쪽↓
▼主題歌CD
本作の主題歌をご担当頂く「Plastic Tree」様のCDが
8/17(水)に発売予定です!
OP曲『サイレントノイズ』、ED曲『静かの海』、『シンクロ』が
収録される他、花邑まい描きおろしジャケットイラストと、
メンバーイラストトレカ封入の『Collar×Malice盤』も発売予定!
http://www.jrock.jp/plastictree/
さらに! アニメイト様でご購入頂くと、
花邑まい描きおろしのイラストブロマイドがついてきます。
본작의 주제가를 담당하시는 [Plastic Tree]님의 CD가
8/17(수)에 발매 예정입니다!
게다가 애니메이트에서 구매하시면
하나무라 마이의 카키오로시 일러스트 브로마이드가 따라옵니다.
OP곡 '사일런트 노이즈', ED곡 '조용한 바다', '싱크로'가
수록되며, 하나무라 마이의 카키오로시 자켓 일러스트와
멤버 일러스트 트레카 봉입의 「Collar×Malice버전」도 발매 예정!
エンディング後の2人をイメージした幸せな1枚。
ぜひチェックしてくださいね。
엔딩 후 두 사람을 형상화한 행복한 한 장
꼭 체크해 주세요.
▼Candy pot 夏目ウタ Art Book
http://www.hifumi.co.jp/books/lineup/9784891993955.html
前にもちらっと触れさせて頂いた、
本作のちびキャラ担当でもある夏目ウタの初画集が
8/12(金)に発売となります!
歴代の担当タイトルを網羅した豪華すぎる一冊。
カラマリは発売前なので数は多くないですが、
キャラデザのコメント等も掲載されておりますので
ぜひチェックしてみてくださいませ。
さらに、この画集の個人的オススメポイントはカバー裏!!
夏目ウタの作品愛とこだわりがすべて詰まっています。
こんな豪華なカバー裏見たことない......と突っ伏しました。
特に島は担当してもらったタイトルも多いので、
懐かしいメンバーに涙ちょちょぎれ。うううみんな愛しい......。
ゲットした方はぜひカバーをぺろっとめくってみてくださいね。
ちなみに画集についてのワリコミが来週あたりにあるかも......?らしいです!
전에도 살짝 알렸던,
본작의 치비 캐릭터 담당이기도 한 나츠메 우타의 첫 번째 화집이
8/12(금)에 발매됩니다!
역대 담당 타이틀을 망라한 너무 호화스러운 한 권.
카라마리는 발매 전이라 수는 많지 않지만,
캐릭터 디자인 코멘트도 게재되어 있으니
꼭 체크해보세요.
게다가 이 화집의 개인적 추천 포인트는 커버 뒷 면!!
나츠메 우타의 작품에 대한 애정과 집착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이런 호화로운 커버 뒷 면 본 적 없어.... 라며 와락 엎드려버렸습니다.
특히 시마가 담당한 타이틀도 많기 때문에,
그리운 멤버에 눈물이 나오네요. 으으응 모두 사랑스러워....
구매하신 분들은 꼭 커버를 쭉 넘겨보세요.
참고로 화집에 대한 입소문은 다음 주쯤에 있을지도....?
▼キャラ紹介!
さて、キャラ紹介も5回目。
本日は最後のメインキャラクター、白石景之です。
白衣を着たネコミミの怪しいお兄さんです。
29歳はまだお兄さんです。きっと。
では今回も花邑の描きおろしと併せて、いってみましょー。
자, 캐릭터 소개도 5번째입니다.
오늘은 마지막 메인 캐릭터인 시라이시 시라유키입니다.
백의를 입은 고양이 귀의 수상한 오빠입니다.
29살은 아직 오빠입니다. 분명.
그럼 이번에도 하나무라 마이의 카키오로시와 함께 가봅시다.
【基本情報】
名前:白石景之(しらいし かげゆき)CV:木村良平
年齢:29歳
職業:科捜研所属の現役警察職員。
現在は新宿署に機動捜査支援係の主任を務めている。
出身:不明
趣味:猫観察。人間観察。
特技:犯罪心理分析(プロファイリング)。人を怒らせること。
弱点:特になし。(苦手なのは友情や絆、人の名前を覚えること)
性格:他人を分析してはからかったり、嫌がらせして反応を見たり、
興味のあることには好奇心旺盛。のめりこむと周りが見えない。
その反面、興味のないことは覚えようともしない。
飄々としていて真意の読めないミステリアスな人物。
この描きおろしの白石さんが可愛くてぶっとびました。
......白石が可愛い......だと......?
と思った方、きっと本編でも時々、本当に時々、
こういう不可解な感情に襲われるのではないかと思います。
なんだろうこの悔しさ。
さて、見た目も性格も「うさんくさい」の
一言で済んでしまいそうなキャラクターですが、
科捜研の人間としてもプロファイラーとしても優秀です。
鑑定したり解析したり分析したり、
本来は複数の専門をまたぐようなことも1人で出来ちゃう人。
理論的な物言いで相手の考えを読み解きますが、
そこに思いやりが存在しないので傷つく人も多いという......。
이름 : 시라이시 카게유키 CV : 키무라 료헤이
연령 : 29세
직업 : 과학 수사 연구소 소속 현역 경찰 직원.
현재는 신주쿠 경찰서에 기동 수사 지원계의 주임을 맡고 있다.
출신 : 불명
취미 : 고양이 관찰. 인간 관찰.
특기: 범죄심리분석(프로파일링). 사람 화나게 하는 것.
약점: 특별히 없음.(어려워하는 것은 우정과 유대감,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는 것)
성격 : 다른 사람을 분석하고 놀리거나, 짓궂게 반응하거나,
흥미 있는 일에는 호기심이 왕성. 빠져들면 주변이 보이지 않는다.
반면 흥미 없는 것은 외우려고도 하지 않는다.
종잡을 수 없고 진의를 읽을 수 없는 미스테리어스 한 인물
이 카키오로시 시라이시 씨가 귀여워서 날아갈 뻔했어요.
....... 시라이시가 귀엽다....라고....?
라고 생각하셨던 분, 분명 본편에서도 가끔, 정말 가끔,
이런 불가해한 감정에 휩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지 이 분함.
그런데, 외형도 성격도 「이상하다」
한마디로 끝나버릴 것 같은 캐릭터지만,
과학 수사 연구소 인간으로서도 프로파일러로서도 우수합니다.
감정을 하거나 해석을 하거나 분석하거나
본래는 복수의 사람이 전문적으로 맡아야 하는 일도 혼자서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이론적인 언어로 상대방의 생각을 읽어보는데,
거기에 배려심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상처 받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キーワード】
「プロファイリング」「猫」「他人との距離感」「番号」
「躾」「色のない人間」「卵焼き」「夕空の帰り道」
「予定調和」「代わりがいない」「クリスマスの約束」
一貫性のないキーワードが並びましたが......。
プレイしたあとは「なるほど」と思って頂けるかなと。
序盤の白石との関係は......水と油、って感じでしょうか(笑)
真面目で人の話に耳を傾けることを重視している主人公と、
個人の感情よりも好奇心を満たすことを重視する白石。
相手を追い詰めて話を聞き出す白石のやり方は、
非道とも感じられますが事件解決には近道でもあります。
でも主人公は警察官として誰かを傷つけるようなやり方を
簡単に飲みこむことはできません。
「丁寧に話を聞いて時間をかけたところで解決できるのか?」
そう問われて言葉に詰まってしまうことも。
白石の言い分もわかるけど......と、歩み寄れない2人は
微妙に険悪ムードのままパートナーとして成り立つのか......?
そんな白石との恋愛は......ノーコメントです!
あっ、石投げないで。すみません、でも本当に何も言えないの!(笑)
なんというか白石は恋愛面において特殊なキャラクターでして
何を言ってもネタバレというか、説明が難しいのです......。
ひとつ言っておくと、白石は恋愛に興味がない......というか、
恋愛する「必要」がないキャラクターです。「知らない」とも言えます。
ん? それ乙女ゲームとしてどうなんだ?と思われるかもですが
それが彼との関係性のキーポイントになってくるかと思います。
と、とりあえずこれだけで......(笑)
「프로파일링」「고양이」「타인과의 거리감」「번호」
「훈육」「색이 없는 인간」「계란말이」「저녁 하늘의 돌아오는 길」
「예정 조화」「대체할 수 없어」「크리스마스 약속」
일관성 없는 키워드가 줄 섰지만....
플레이한 후에는 「그렇구나」라고 생각해 주실 수 있을까라고.
초반의 시라이시와의 관계는...... 물과 기름, 이런 느낌일까요(웃음)
성실하고 남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것을 중시하고 있는 주인공과,
개인의 감정보다는 호기심을 채우는 것을 중시하는 시라이시.
상대를 다그쳐 말을 알아내는 시라이시 방식은
무도하다고 느껴지지만 사건 해결에는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인공은 경찰관으로서 누군가를 상처 입히는 방식을
쉽게 납득할 수 없어요.
'정중하게 이야기를 듣고 시간을 들여 봐야 해결되나?'
그런 질문을 받고 말문이 막히는 일도.
시라이시의 주장도 이해하지만...... 하고, 타협할 수 없는 두 사람은
미묘하게 험악한 분위기인 채 파트너로서 성립되는 것일까......?
그런 시라이시와의 연애는.... 노코멘트입니다!
앗, 돌 던지지 마. 미안하지만 정말 아무 말도 못 하겠어! (웃음)
뭐랄까 시라이시는 연애면에서 특수한 캐릭터인데
무슨 말을 해도 스포라고나 할까, 설명이 어렵습니다......
한 가지 말해두면, 시라이시는 연애에 흥미가 없다...라고나 할까,
연애할 「필요」가 없는 캐릭터입니다.「모른다」라고도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응? 그거 오토메 게임으로 어떻게 된 거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그것이 그와의 관계성의 핵심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것으로 이만....(웃음)
【関係してくるキャラクターは?】
【관련 있는 캐릭터는?】
【向井絵里子】
白石の部下。新宿署の機動捜査支援係に所属。
白石のことを毛嫌いしており、それを隠そうとしない。
鑑識の桜川とは仲が良く、ふたりで白石に対する愚痴を言い合う仲。
お嬢様風ですが、決して大人しくか弱い女性ではありません。
あの白石の部下ですからね。色々としたたかな人です。
桜川と仲がいいので、女子コンビの会話も楽しいです。
시라이시의 부하. 신주쿠서의 기동 수사 지원계에 소속.
시라이시를 싫어하며 그것을 숨기려 하지 않는다.
감식과 사쿠라가와와는 사이가 좋고, 둘이서 시라이시에 대한 푸념을 나누는 사이.
아가씨 계열이지만, 결코 얌전하고 연약한 여성은 아닙니다.
그 시라이시의 부하니까요. 여러 가지로 만만치 않은 사람이에요.
사쿠라가와와 사이가 좋기 때문에, 여자 콤비의 이야기도 즐겁습니다.
【宇野鈴音】
詩音とは双子の兄妹。人見知りで気弱な性格。
過去の事情から、兄妹ふたりきりで生きてきた。
いつも大事そうに日記を抱えている。
外見通りのキャラクターではないので、
キャストさんの演技にぜひ注目して頂きたいです。
悲痛な声色にはぐっと心打たれます。
시온과는 쌍둥이 남매. 낯가림이 있고 심약한 성격
과거의 사정에서 남매 단둘이 살아왔다.
언제나 소중한 듯이 일기를 안고 있다.
외관대로의 캐릭터가 아니므로
캐스트 씨의 연기에 꼭 주목해 주셨으면 합니다.
비통한 목소리에는 가슴이 찡해집니다.
【宇野詩音】
鈴音とは双子の兄妹。相手によって態度を変える賢い少年。
外面がよく世渡りが上手なタイプだが、
その内には秘めた凶悪なものが隠れている。
こんな顔してますが、外面はいいので最初会ったときは
「誰!?」となるかもしれません。妹想いのお兄ちゃんです。
このキャラも声色の切り替わりが注目ポイントです。
스즈네와는 쌍둥이 남매. 상대에 따라 태도를 달리하는 영리한 소년
겉모습이 좋고 처세가 능숙한 타입이지만,
그 안에는 숨겨둔 흉악한 것들이 숨어 있다.
이런 얼굴을 하고 있지만 겉으로는 괜찮아서 처음 만났을 때는
「누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동생에게 잘해주는 오빠.
이 캐릭터도 목소리의 전환이 주목 포인트입니다.
【台詞抜粋】
「いつ、どんなタイミングで死が訪れるかわからないって、どんな気分?
ねえ、俺に教えてよ」
「今、君の命も心も、俺が握ってる。
......その首輪と同じようにね」
「そんなに怯えないでよ。
俺は君に死んでもらったら困るから
親切でしつけてあげたんだ」
「こんなに苦しいのは初めてだ。
やっぱり俺......壊れちゃったのかな」
「今の俺には......これくらいしかできない。
それなりになんでもこなせるはずなのに、君のこととなると手探りだ」
「......君ってさ、ひょっとすると俺より性質が悪いんじゃないかな」
「俺の10年が、なんのためにあったのか......。
これが、やっと見つけた答えだ」
......以上です!
これまで5名のキャラ紹介をお届けしてきましたが
如何でしたでしょうか?
ブログを読んで気になるキャラが増えた!という
おたよりを頂くたびすごく嬉しいです(´▽`*)
次回は主人公と周辺のキャラについてご紹介しますねー。
「언제, 어떤 타이밍에 죽음이 찾아올지 모른다는 거, 어떤 기분?
있잖아, 나에게 알려줘.
「지금 네 목숨도 마음도, 내가 쥐고 있어.
......그 목걸이와 똑같이」
「그렇게 겁먹지 마.
나는 네가 죽으면 곤란하니까
친절하게 가르쳐 준 거야」
「이렇게 힘든 적은 처음이야.
역시 나...... 망가져버린 걸까?」
「지금의 나로서는...... 이 정도밖에 할 수 없어.
그런대로 뭐든지 해낼 수 있을 텐데, 너에 대해서는 확실한 방법을 모른 채 모색할 뿐이야」
「...... 자네는 말이야, 어쩌면 나보다 성질이 나쁜 건 아닐까?」
「내 10년이 무엇을 위해 있었는지....
이것이, 드디어 찾은 답이다」
......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5명의 캐릭터 소개를 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블로그를 읽고 신경이 쓰이는 캐릭터가 늘었다!라는
소식을 받을 때마다 굉장히 기쁩니다.(´▽`*)
다음번에는 주인공과 주변 캐릭터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今回のゲストはこの方!
グラフィック班から、彩色スタッフの1人である
木壱氏に来て頂きました~!
이번 게스트는 이분!
그래픽 부서 채색 스태프 중 한 명인
키이치 씨께 와 주셨습니다!
お邪魔します、こんにちは。
【Collar×Malice】のグラフィックを担当しております。木壱です。
企画を聞いた当初から自分でもプレイするのを楽しみにしていたタイトルで、
極力ネタバレを見ないよう気を付けて制作に取り組もうと
影ながら奮闘しておりましたが...無理でした。
イベントCGを塗る際に、その部分のシナリオを読んで
どの場所で、どの時間帯、どの気候、どんな雰囲気かを読み取るのですが、
シナリオが面白くて、ついつい手を止めて読み進めてしまっていました。
そのイベントCGですが、
今回写真のフィルター加工のような効果を意識しております。
綺麗な花邑さんの絵を、丁寧でリアルな背景を損なわないよう
配慮しつつ、どれも魅力的な仕上がりになったんじゃないかなと
自分でも気に入っているイベントCGがたくさんあります。
皆様にも、お気に入りの1枚を見つけて貰えたら嬉しいなと思っております。
さて、今回は別件でもふもふしたい欲を引きずったまま
尊を描かせてもらいました。
勝手に柔らかい髪質を想像していましたが
実際どんな感じなんでしょうか?
木壱さん、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ドーナツにつられる尊がかわいい......(´v`*)
本作はグラフィッカーをはじめ、本当にたくさんのスタッフが
懸命に作品に向き合って作り上げました。
イベントCG1枚1枚の色彩なども、ぜひお楽しみくださいね。
실례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Collar×Malice】의 그래픽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키이치입니다.
기획을 들은 당초부터 스스로도 플레이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던 타이틀로,
최대한 스포를 안 보게 조심해서 제작에 임해야지
그림자로나마 분투하고 있었습니다만... 무리였습니다.
이벤트 CG를 칠할 때 그 부분의 시나리오를 읽고
어느 장소에서 어느 시간대, 어느 기후, 어떤 분위기인가를 읽는데요.
시나리오가 재미있어서 그만 손을 멈추고 읽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 이벤트 CG인데요.
이번 사진의 필터 가공과 같은 효과를 의식하고 있습니다.
예쁜 하나무라 씨의 그림을 신중하고 사실적인 배경을 해치지 않도록
배려하면서 다 매력적인 마무리가 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서
저 스스로도 마음에 드는 이벤트 CG가 많이 있어요.
여러분도 마음에 드는 한 장을 찾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이번에는 다른 용무로 갈팡질팡하고 싶은 욕심을 내는
타케루를 그렸습니다.
제멋대로 부드러운 모발을 상상하고 있었는데
실제로 어떤 느낌일까요?
키이치 씨, 감사합니다!
도넛에 매달리는 타케루 귀엽다....(´v`*)
본작은 그래피커를 비롯해 정말 많은 스태프들이
열심히 작품을 마주하여 만들었습니다.
이벤트 CG 한 장 한 장 색채 등도 꼭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メールを送ってくださった皆様、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今回はメールで頂いたご質問にがっつりとお答えします。
Q.オススメ攻略順は?
......はい。
長いこと焦らしてきたこの質問、今回はついに......!
お答えしま......すが、ハッキリした攻略順は明言しません。
攻略制限については、共通をプレイすればすぐわかるのと
やはり手探りでやって頂きたいので......申し訳ないです。
ということで、ヒントのみ反転で記載しますので
ネタバレとかまったく気にしないぜ!な方のみご覧ください。
・初回に攻略できるのは3人のキャラクターです。
・残る2人には攻略制限があります。
そのうち1人は......いわゆる鬼畜制限です。
物語上、最後を飾るキャラクターになってます。
......以上! 物語としては個々で独立しているので
絶対にこの順番じゃないと面白くなくなってしまう、とか
そういうのはないと思います。
あきらかなネタバレのあるルートは制限がかかってます。
Q.各キャラを攻略する上で重要なポイントは?
これも微妙にネタバレなので反転します。
キャラに対する心構えというか、どう向き合えばいいかのワードです。
愛時→自ら行動する。情報をきちんと整理する。
契 →逃げずに立ち向かう勇気を持つ。冷静に状況を見定める。
峰雄→必死で食い下がる。素直になる。
尊 →彼の好みを頑張って把握する。現実から目を背けない。
白石→嘘をつかない。
Q.トリガーシステムってそんなに難しいの?
あああ......島の失敗談で不安にさせてしまった......!
いえ、難しくないです。開発ではデバッグのプロから、
まったくプレイしたことのないスタッフまで多くの人間が触りますが
「トリガーシステムでつまづいてエンドにいけなかった」なんて
報告はあがってきませんでしたから!
......じゃあ、なんで島はダメだったんだろうね......。
あの、本当に疲れてたんだと思います......(笑)
Q.乙女ゲーム初心者でも進められますか?
ご新規さん、らっしゃーい(居酒屋か)
基本的にベストエンドに行くのはそう難しくありません。
あ......でも本当に時々、
「そのキャラにとって重要な選択肢」を間違えると
取り返しのつかないことになる罠があります。
頻繁には出ないレアな選択肢ですし、物語を読み込んでいれば
わかるようになっていますので、色々試してみてくださいね。
以前のブログでシステムについて語っていますので
ぜひご覧くださいませ。
Q.尊はどうしてドーナツが好きなの?
特にドーナツが好きな尊くんですが、
つまりはジャンクフードが好きなんです。
ポテトフライとかピザとかも好きです。
あれだけ食べてあの体型......ずるい......(嫉妬)
Q.尊の髪型は寝癖? くせっ毛? スタイリング?
描き方のコツなどあったら教えてください!
これは花邑からコメントもらいました!
くせっ毛です。ここまでくると、ある意味芸術の域(?)。
描く時のポイントは、
まず手前に下ろしている髪を頭の大きさに合わせて描き、
そこに跳ねている後ろ髪を上から被せていくイメージです。
髪の房によって流れが違うので、
ひと房ごとにカーブの具合を確認しながら描く事も大切です。
Q.尊の好きなドーナツの種類は?
シンプルなものが好きだそうです。
ちなみに「無理これ嫌い!」な種類もありますが、
これはネタバレになるのでぜひゲームで確認してください。
Q.年齢制限を感じさせる描写はあるのでしょうか?
つまりアレですか、お色気シーンですか(ちょっと違う)
カラマリは「硬派」を目指した作風で
共に事件を追う中で芽生える絆が重視されているので
あからさまなものはないです。
もちろん乙女ゲームですから、甘いシーンはあります。
そんな中で「おっ、これはまさか......!?」な
ドキッとしてしまうシーンも時々あります......(笑)
ただ基本は事件を追う物語構成なので
最初からいちゃいちゃしないですし、
CERO的に過激すぎるシーンもないです。......はず。
Q.ルートによって物語の展開はまったく違う?
12月の頭から本編が始まり、
1月に起きるというX-Dayまでの
タイムリミットを描くという点では同じですが、
各キャラの物語の展開はまったく違います。
共通が短めで個別ルートがかなり長いので
それぞれが向き合う【事件】の内容が違う上に、
出てくるサブキャラクターも違いますからね。
バリエーションに富んだ内容かと思います。
Q.作品のモチーフは?
メインは「アネモネの花」と「猫」と「数字」です。
サブとして「鎖」「コイン」「銃」などがあります。
このへんは発売後にでもまた触れたいです~。
Q.主人公が警察官になった理由は?
本編で語られます。
ドラマチックな理由ではなく、些細なことからです。
それにも企画時の意図があるのですが、
これは次回のキャラ紹介のときに。
Q.攻略キャラを動物に例えたら?
これはステラワース様の店舗特典で
夏目ウタが描きおろしたイラストそのままなのですが
愛時→ライオン
契 →ヒツジ
峰雄→イヌ
尊 →リス
白石→キツネ
主人公→黒猫
です!なんでこの動物なの?あたりも発売後かなあ......。
ちなみに上記の書いてるとき、峰雄だけ
「犬→犬」と書いてしまってひとりで笑いました。
ごめん、峰雄......他意はないんだ......。
今回はこのあたりで!
すみません、答えきれなかった質問もあるのですが
時間切れです......(涙)また次回にでも!
どのメールも本当に嬉しいです。
さらにオススメの日本酒を教えてくださった方や
あと毎回送ってくださる常連さんも!
今後もお気軽に送ってくださいねー。
메일을 보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메일로 받은 질문에 제대로 대답하겠습니다.
Q. 추천 공략 순서는?
.... 네.
오랫동안 초조하게 한 이 질문, 이번에는 드디어......!
답변드리겠습니다만, 확실한 공략 순서는 명언하지 않겠습니다.
공략 제한에 대해서는 공통으로 플레이하면 바로 알 수 있는 것과
역시 어림으로 찾아보셨으면 해서.... 죄송합니다.
그러므로 힌트만 반전으로 기재하기 때문에(스포일러로 인해 흰 칠(반전)했습니다. 드래그해주세요)
스포 같은 거 전혀 신경 안 써! 그런 분만 봐주세요.
・첫 회에 공략할 수 있는 것은 3명의 캐릭터입니다.
・나머지 2명에게는 공략 제한이 있습니다.
그중 1명은.... 이른바 귀축 제한입니다.
이야기상 마지막을 장식하는 캐릭터로 되어있습니다.
.... 이상! 이야기로서는 개별로 독립되어 있기 때문에
절대로 이 순서가 아니면 재미가 없어진다든가
그런 건 없다고 생각해요.
명백한 스포일러가 있는 경로는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
Q. 각 캐릭터를 공략하는 데 중요한 포인트는?
이것도 미묘하게 스포일러니까 반전하겠습니다
캐릭터에 대한 마음가짐이라고 할까, 어떻게 마주하면 좋은지에 대한 단어입니다.
아이지→스스로 행동한다. 정보를 잘 정리한다.
케이→도망치지 않고 맞설 용기를 갖는다. 냉정하게 상황을 지켜보다.
미네오→필사적으로 물고 늘어진다. 솔직해지다.
타케루→그의 취향을 열심히 파악한다. 현실을 외면하지 않다.
시라이시→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Q. 트리거 시스템이 그렇게 어려운가요?
아아아아...... 시마의 실패담으로 불안하게 만들어버렸다....!
아니요, 어렵지 않습니다. 개발에서는 디버그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전혀 플레이해 본 적이 없는 스태프까지 많은 사람들이 만지작거리는데
「트리거 시스템에서 걸려 엔드에 갈 수 없었다」라니.
보고는 올라오지 않았으니까!
......그럼 왜 시마는 안됐을까.......
저, 정말 피곤했던 것 같아요....(웃음)
Q. 오토메 게임 초보자도 진행할 수 있나요?
뉴비씨, 어서 오세요(술집이냐)
기본적으로 베스트 엔드에 가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아...... 근데 정말 가끔
'그 캐릭터에게 중요한 선택지'를 틀리면
돌이킬 수 없는 함정이 있어요.
자주 나오지 않는 희귀한 선택지이고, 이야기를 읽다 보면
알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시도해 보십시오.
이전 블로그에서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꼭 보시길 바랍니다.
Q. 타케루는 왜 도넛을 좋아하나요?
특히 도넛을 좋아하는 타케루 군인데
즉, 정크푸드를 좋아합니다.
감자튀김이나 피자 같은 것도 좋아합니다.
저만큼 먹고 저 체형.... 치사해....(질투)
-
Q. 타케루의 머리 모양은 잠버릇? 곱슬머리? 스타일링?
그리는 방법의 요령 등이 있으면 가르쳐 주세요!
이거 하나무라에서 댓글 받았어요!
곱슬머리입니다. 여기까지 오면 어떻게 보면 예술의 영역(?)입니다.
그릴 때 포인트는요,
먼저 앞에 내려놓은 머리를 머리 크기에 맞게 그려주고
거기에 튀고 있는 뒷머리를 위에서부터 덮어 주는 이미지입니다.
모발 송이에 따라 물결이 달라지기 때문에
한 술마다 커브의 상태를 확인하면서 그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Q. 타케루가 좋아하는 도넛의 종류는?
심플한 걸 좋아한대요.
참고로 「무리야 이거 싫어!」인 종류도 있습니다만,
이건 스포일러가 되니까 꼭 게임에서 확인해주세요.
Q. 나이 제한을 느끼게 하는 묘사가 있나요?
즉, 그것입니까? 색기 씬입니까? (좀 다르다)
카라마리는 '경파'를 지향한 작풍으로
함께 사건을 쫓는 가운데 싹트는 유대감이 중시되고 있기 때문에
노골적인 것은 없습니다.
물론 오토메 게임이기 때문에, 달콤한 씬은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어, 이건 설마...!?"라고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 장면도 가끔 있습니다....(웃음)
그냥 기본은 사건을 쫓는 이야기 구성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그러면 안 되고
CERO적으로 너무 과격한 장면도 없습니다. ........그래야 할 것입니다.
Q. 루트에 따라 이야기의 전개가 전혀 다르나요?
12월 초부터 본편이 시작되고,
1월에 일어난다는 X-Day까지의
시간표를 그린다는 점에서는 똑같지만,
각 캐릭터의 이야기 전개는 전혀 다릅니다.
공통이 짧고 개별 루트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각각이 마주 하는 [사건]의 내용이 다르고,
나오는 서브 캐릭터도 다르니까요.
다양성이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Q. 작품의 모티브는?
메인은 '아네모네 꽃'과 '고양이'와 '숫자'입니다.
서브로는 '사슬' '동전' '총' 등이 있습니다.
이 편은 발매 후에라도 다시 다루고 싶어요.
Q. 주인공이 경찰관이 된 이유는?
본편에서 언급됩니다.
드라마틱한 이유가 아니라 사소한 것부터요.
그것에도 기획 시의 의도가 있습니다만,
이거는 다음번 캐릭터 소개 때.
Q. 공략 캐릭터를 동물에 비유한다면?
이것은 스텔라워스의 점포 특전으로
나츠메 우타가 그린 일러스트 그대로인데
아이지→라이온
케이→ 양
미네오→개
타케루→다람쥐
시라이시→여우
주인공→검은 고양이
입니다! 왜 이 동물이야? 같은 것도 발매 후인가...
참고로 위의 글을 쓸 때 미네오만
'개→개'라고 써버려서 혼자 웃었습니다.
미안, 미네오.... 다른 뜻은 없어....
이번에는 이쯤에서!
죄송합니다. 대답하지 못한 질문도 있는데
시간이 다 됐습니다....(눈물) 다음번에 또!
어떤 메일도 정말 기쁩니다.
그리고 추천해주시는 일본주를 알려주신 분들과
그리고 매번 보내주시는 단골 분도!
앞으로도 부담 없이 보내 주세요.
次回はついに発売直前のブログです。
主人公&周囲のサブキャラの紹介や、情報まとめとかやる予定です。
あー......そわそわしてきたー......(笑)
もちろん私以上にスタッフのみんなもそわそわしてます。
発売まであとちょっと! まだまだ盛り上げていきますので
メールのほうもお待ちしております!
다음번에는 드디어 발매 직전의 블로그입니다.
주인공&주위 서브 캐릭터 소개나 정보 정리 같은 걸 할 예정입니다.
아.... 안절부절못하고 초조해졌다....(웃음)
물론 저 이상으로 스태프들도 안절부절못하고 있습니다.
발매가 얼마 남지 않았다! 아직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으니까
메일도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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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どうでもいい島のぼやき
わーん時間がないいぃ!
毎度バタバタしていてすみません!
そういえば開発中の小ネタ。
キャラの名のイントネーションでひと悶着(?)ありました。
○さ↓さ↓づ↑か↓
×さ↓さ↑づ↑か↑
○み↓く↑に↓
×み↑く↑に↑
とか。あれ、これ文字だと表現しづらいな(笑)
本作はけっこう読みづらいキャラが多いらしい。
와~ 시간이 없어!
매번 허둥지둥해서 죄송해요!
그러고 보니 개발 중에 발생한 작은 네타.
캐릭터 이름의 억양으로 한바탕 말썽(?)이 있었습니다.
○사↓사↑즈↓카↓
×사↓사↑즈↑카↑
○미↓쿠↑니↓
×미↑쿠↑니↑
라든지. 어라, 이거 글씨라고 표현하기 어렵네(웃음)
본작은 꽤 읽기 힘든 캐릭터가 많은 것 같아.
일단 번역은 파파고가 다 해주니까 어쩌다 막히는 단어나 표현 혹은 대체 단어 같은 거만 빼면 번역하는 시간은 별로 안 걸리는데 사진이나 블로그처럼 정리하는 게 넘 시간이 오래 걸리는 듯.
그래서 번역본만 늘어나고 정작 포스팅은...음...오...아예
그래도 다 해서 쭉쭉 스크롤 내리면 나름 기분 좋기도 하고 고쳐야 할 부분 생기면 아앗!하고 후다닥 수정 누르기도 하고 그러는 중. 그래도 한 김에 끝까지 달려봐야지. 애정 만땅일 때 열심히 해야지 안 그러면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관두게 되기 때문에(...)
이번 캐릭터 소개는 시라이시상~ 타케루 다음으로 취향 아닌 캐릭터인데 였을 텐데... 일단 게임 들어가면 시마상 말대로 귀여움을 느낄 수 있음ㅋㅋㅋㅋㅋ덤으로 또 뭔가랑 또 무언가랑.
그리고 왜 자꾸 글자색이 풀리는지 모르겠네. 이것 때문에 수정만 몇 번을 하는 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