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마리 스탭블로그 : 09
개시일자 : 2016年8月26日 20:45
Collar×Malice ◆Chapter:09

皆様こんにちは。
【Collar×Malice(カラー×マリス)】担当、
プロデューサーの島です。
カラマリ発売から一週間が経ちました。
個人的にはものすごく長ーー......い一週間でした。
発売記念の記事ではキリッと冷静を装っていましたが、
前日から一睡もできず当日も翌日もガタガタして
正直なところ、この一週間ずっと緊張していました。
今も微妙に心臓が痛いです......(笑)
続々と届く感想メールでの「楽しい」という皆様の声に
本当に救われた気持ちになりました。
良いところも悪いところも真摯に綴ってくださった方、
これからもカラマリを応援したいと言ってくださった方、
プレイしてくださった全ての皆様に御礼申し上げます。
どのご感想・ご意見もきちんと受け止め、
スタッフ一同、今後も精進してまいります。
今後もメールお待ちしています!
そして昨日は『猛獣たちとお姫様』の発売日でしたね!
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ーー! モフモフさせろーー!!
では、今週もカラマリブログいってみましょー。
여러분 안녕하세요.
【Collar×Malice(카라×마리스)】담당,
프로듀서 시마입니다.
카라마리 출시 일주일 지났어요.
개인적으로는 엄청 긴--- 일주일이었어요.
발매 기념의 기사에서는 확실히 냉정을 가장하고 있었습니다만,
전날부터 한숨도 못 자고 당일도 다음날도 허둥지둥해서
솔직히 지난 일주일 내내 긴장을 많이 했어요.
지금도 미묘하게 심장이 아파요....(웃음)
속속 도착하는 감상 메일에서의 「즐겁다」는 여러분의 소리에
정말 구원받는 기분이 들었어요.
좋은 점도 나쁜 점도 진지하게 적어주신 분,
앞으로도 카라마리를 응원하고 싶다고 해주신 분,
플레이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어떤 감상·의견도 제대로 받아들여
스탭 일동, 향후도 정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메일 기다리겠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맹수들과 공주님』 발매일이었죠!
축하합니다-! 폭신폭신한 거 만지게 해 줘--!
그럼, 이번 주도 카라마리 블로그를 가봅시다.

▼公式サイト

8/22にバージョンアップのパッチ情報が公開されております。
ユーザーの皆様にはお手数をおかけしますが、ご確認をお願い致します。
また、花邑まい描きおろしの発売記念イラストを公開中。
プレイした後に見ると色んな意味でグッとくるイラストです。
公式サイトでは世界観・用語説明をはじめPVやBGM、
WEB限定のショート―ストーリーなど様々なコンテンツがありますので
ゲームプレイ前の予習としてもぜひチェックしてみてくださいね。
8/22에 버전 업 패치 정보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하나무라 마이의 카키오로시 발매 기념 일러스트를 공개 중입니다.
플레이한 후에 보면 여러 가지 의미로 감이 오는 일러스트입니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세계관·용어 설명을 비롯해 PV나 BGM,
WEB 한정의 쇼트 스토리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전의 예습으로서도 꼭 체크해주세요.
▼公式ツイッター

公式ツイッターも稼働しております。(画像をクリック!)
よろしければフォローよろしくお願い致します。
공식 트위터도 가동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
괜찮으시다면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各雑誌で情報掲載中!
・B's-LOG
8/20発売号では、ゲーム発売直後の記事が掲載!
序盤の攻略情報と共に、夏目ウタの超絶かわいい
描きおろし4コマも掲載されますので、要チェックです。
·B's-LOG
8/20 발매호에서는, 게임 발매 직후의 기사가 게재!
초반 공략 정보와 함께 나츠메 우타의 초절정 귀여운
카키오로시 4컷도 실려있으므로, 꼭 체크해주세요.
▼オトメイト夏の市2016!




花邑まい、夏目ウタの描きおろしグッズをはじめ
カラマリのグッズが多数ラインナップ!
東京での開催は終わってしまいましたが、
名古屋、京都での開催が迫っておりますので
ぜひチェックしてみてくださいね。
詳細はこちら↓
http://www.otomate.jp/event/summer_market/
하나무라 마이, 나츠메 우타의 카키오로시 굿즈를 비롯해
카라마리 굿즈가 다수 라인업!
도쿄에서의 개최는 끝났지만,
나고야, 교토에서의 개최가 곧이므로
꼭 체크해 보세요.
상세한 것은 이쪽↓
▼主題歌CD

主題歌をご担当頂いた「Plastic Tree」様のCDが発売中!
OP曲『サイレントノイズ』、ED曲『静かの海』、『シンクロ』が
収録される他、花邑まい描きおろしジャケットイラストと、
メンバーイラストトレカ封入の『Collar×Malice盤』も!
http://www.jrock.jp/plastictree/
さらに! アニメイト様でご購入頂くと、
花邑まい描きおろしのイラストブロマイドがついてきます。↓

주제가를 담당한 「Plastic Tree」의 CD가 발매 중!
OP곡 '사일런트 노이즈', ED곡 '조용한 바다', '싱크로'가
수록되며, 하나무라 마이의 카키오로시로 만든 자켓 일러스트와
멤버 일러스트 트레카 봉입의 「Collar×Malice버전」도!
게다가 애니메이트에서 구매하시면
하나무라 마이의 카키오로시로 만든 일러스트 브로마이드가 따라옵니다.↓
▼サウンドトラック

ティームエンターテインメント様より
カラマリのサントラが9/21に発売決定!
http://www.team-e.co.jp/products/kdsd-00934.html
MANYO氏の手掛ける全BGMが収録されます!
팀 엔터테인먼트로부터
카라마리 사운드트랙이 9/21에 출시 결정!
MANYO 씨가 만든 모든 BGM이 수록됩니다!
▼Candy pot 夏目ウタ Art Book

http://www.hifumi.co.jp/books/lineup/9784891993955.html
本作のちびキャラ担当でもある夏目ウタの初画集が発売中!
こちらのワリコミ記事(リンク)も要チェックです。
본작의 꼬마 캐릭터 담당이기도 한 나츠메 우타의 첫 번째 화집이 발매중!
이 쪽 와리코미 기사(링크)도 꼭 체크해주세요.

さてさて......何から語りましょうか......。
まだ発売して一週間なので過度なネタバレはしませんが
今後はブログの内容がプレイ済みの方に向けたネタなど
混じってくるかと思います。ご注意くださいませ!
※致命的なものなどは反転したりします。
改めてキャラについて語ったりしたいのですが
さすがにまだ早いかなあと思いますので......。
今回は島の独断と偏見による
「だいぶどうでもいい開発小ネタ」をご紹介します。
자자...... 무엇부터 이야기할까요......
아직 발매된 지 일주일이라서 과도한 스포는 하지 않겠지만
앞으로는 블로그 내용은 플레이가 끝난 분들을 위한 소재 등이
섞여 나올 것 같아요. 주의하세요!
치명적인 것 등은 반전(흰 칠)되기도 합니다.
다시 한번 캐릭터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은데요
역시 아직 이르다고 생각하니까요...
이번에는 시마의 독단과 편견에 의한
「상당히 아무래도 좋은 개발 소재」를 소개합니다.
▼マスコットキャラ......?
作中のちょっとしたところにコッソリ存在する、
カラマリ世界における警察のマスコットキャラ。

その名も、『ふぁん君』。
ピー○くんじゃないよ!(見ればわかる)
じつは開発初期からデザイン画もちゃんとありました。
「え? こんなキャラいた......?」と思われそうなくらい
ひっそりと画面に潜んでいます。新宿署の玄関とか、
あと主人公の携帯ストラップとかですね。
たぶん作中では『ある用語説明』で、
初めて名前が出てくる......はず。黒歴史的なアレ。
そんな『ふぁん君』。開発中には
「喋らせたらどうか」という案が出たこともありました。
「ストラップから声すんの? こわい」
「『いつもあなたのおそばに。ふぁん君』」
「シリアス台無しになるからやめよう」
「いっそ新宿署の玄関のやつ喋らせたらどうですか?」
「『今日もお勤めお疲れ様です! サボったら逮捕しちゃうぞ!』」
「シリアス台無しになるからやめよう」
「じつは着ぐるみで主人公が夜道を歩いていたら
後ろから足音がして、振り返れば......」
「ふぁん君ダヨ♪」
「ホラーどころじゃない!!」
こんな会話がなされました。バカですみません。
ちょっと面白いぞそれ......なネタがいっぱいあったんですが
本作は「まっすぐ」「真面目に」作ることを信条としていたので
残念ながら却下となりました。
......でも収録の最後ギリギリまで島は悩んでいた(笑)
작중의 사소한 부분에 아주 분명하게 존재하는,
카라마리 세계에서의 경찰 마스코트 캐릭터.
그 이름은 바로 「후엔 군」
삐○군이 아니야! (보면 알 수 있어)
사실 개발 초기부터 디자인 화도 확실히 있었습니다.
「엥? 이런 캐릭터 있었어....?」라고 생각될 정도로
조용히 화면에 숨어 있습니다. 신주쿠서의 현관이라던가,
그리고 주인공 핸드폰 고리 같은 거요.
아마 작중에서는 『어떤 용어설명』에서,
처음으로 이름이 나오는...... 일 것. 흑역사적인 그것
그런 『후엔 군』. 개발 중에는
'말하게 하면 어떨까'라는 의견이 나온 적도 있었습니다.
「스트랩에서 목소리 나오는 거야? 무서워」
「『늘 당신 곁에. 후엔군』」
「시리어스 망치니까 그만두자」
「차라리 신주쿠서 현관에 있는 녀석을 말하게 하는 건 어때요?」
「『오늘도 일하느라 고생했어요! 땡땡이 치면 체포해 버릴 거야!』」
「시리어스 망치니까 그만두자」
「실은 인형탈이라 주인공이 밤길을 걷다
뒤에서 발소리가 나서 뒤돌아보면......」
「후엔 군 이야♪」
「호러를 할 때가 아니야!!」
이런 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바보라서 죄송합니다.
조금 재밌네 그거......같은 소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만,
이 작품은 [똑바로] [진지하게] 만드는 것을 신조로 삼고 있었으므로
유감스럽게도 각하되었습니다.
......하지만 수록 마지막까지 아슬아슬하게 시마는 고민하고 있었네요. (웃음)
▼首輪について
本作最大のキーアイテムでもある主人公の『首輪』。
やはりこちらも、設定作りに紆余曲折がありました。
「毒ってどこから射出される? SEどんな感じにしよう」
「構造はこう......」
「お風呂入っても平気なんかな......感電とか......」
「そんなバッドエンドはいやだ」(防水だよ)
「常に盗聴してるってことは犯人に休憩時間はないの?」
「犯人の休憩時間とかシュールですね」
「パラメトリックが自然かなあ」
「ぱらめとりっく?」
「指向性スピーカー的な」
「普段からイヤホンしてたら怪しいもんね」
などなど......。作中では細かく描写しすぎても
余計に長くなるので最低限の要素に削ぎ落としてます。
본작 최대의 키 아이템이기도 한 주인공의 「목걸이」
역시 이쪽도, 설정 작성에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독은 어디에서 사출 되는 거지? SE 어떤 느낌으로 하지」
「구조는 이렇게....」
「목욕을 해도 아무렇지도 않은 걸까...... 감전이라던가......」
「그런 배드 엔드는 싫어」(방수랍니다)
「항상 도청을 한다는 건 범인에게 휴식시간은 없는 거야?」
「범인의 휴식시간 같은 건 초현실적이네요」
「parametric이 자연스러울까나」
「parametric?」
「지향성 스피커적이라던가」
「평소에 이어폰 끼고 있으면 수상하잖아」
등등.... 작중에서는 너무 세세하게 묘사해도
불필요하게 길어지므로 최소한의 요소로 잘라내고 있습니다.

↑グラフィッカーが作ってくれた構造デザインラフがあったり。
首輪のことだけでなく、本作は
「どこまで描くか、どこを描かないか」の
さじ加減が本っっっ当に難しかったです。
世界説明、事件を追うこと、恋愛要素、キャラの掘り下げ、
そのどれもがやりすぎても少なすぎてもいけないし、
あえて描かないことで余韻を残したいところもあるしで
構成のバランスにいちばん頭を悩ませました。
もっとああしたかった~な反省点は多々あるのですが
ワクワクドキドキしながらプレイして頂けていたらいいなあ。
そんなわけで、開発中の小ネタでした。
今後はさらにじわじわと深いところに突っ込んでいきますね。
↑그래피커가 만들어준 구조 디자인 러프가 있다거나.
목걸이뿐만 아니라 이 작품은
「어디까지 그릴지, 어디를 그릴지」
어림하는 게 정말 어려웠어요.
세계 설명, 사건을 쫓는 것, 연애 요소, 캐릭터의 깊이,
그 어느 것이든 지나쳐도 너무 적어서도 안 되고,
굳이 그리지 않는 걸로 여운을 남기고 싶은 것도 있고 해서
구성의 균형을 가장 많이 고민했습니다.
좀 더 저렇게 하고 싶었어~한 반성점이 많이 있지만
두근두근 하면서 플레이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이유로 개발 중에 있었던 작은 소재였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천천히 깊은 곳으로 파고들겠습니다.

今回のピックアップは『攻略アドバイス』です。
発売したばかりで絶賛プレイ中の方も多いと思いますので
ネタバレしない程度に大まかな攻略ポイントをご紹介します!
※自力でやりたいんだい!な方は反転は見ないようご注意ください!
◆前にも書きましたが攻略制限については2キャラいます。
1人は2週目からプレイ可能、もう1人は他4人の
ベストエンドをクリアすると解放される仕様です。
◆プロローグの射撃場でのトリガーシステムは
失敗しても成功しても攻略には影響ありません。
チュートリアルの一環なので気軽にボタンを押してくださいませ。
ちなみに、説明をつけようかはギリギリまで悩んだのですが、
雰囲気を壊してしまうかなとあの形になりました。
「いきなり!?」と驚かせてしまったらすみません!
◆個別ルートに行くための条件は
「目当てのキャラに関わる選択肢で正解を選んでいる」
「新宿署での桜川との会話で、キャラとリンクする選択肢を選ぶ」です。
「誰がどの事件を追っているか」と「そのキャラの性質」に注目すると
わかりやすいかなと思います。
たとえば契は現職SPで警察に関わるから......とか
峰雄が追ってるのはこの事件だから......とか。
◆ある2キャラのルートで「特定の選択肢」を選ぶと
必ずバッドエンドになる罠があります。
そのキャラにとって重要な選択肢......なんですが
最初はわかりづらいと思いますので、
「どうしても○章から進めない!」な場合は
遡って怪しそうな選択肢を探してみてくださいませ。
こんなところかなあ。色々と試してみて頂けると嬉しいです!
이번 픽업은 공략 『어드바이스』입니다.
발매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극찬 플레이 중이신 분들도 많으실 테니까
스포일러가 되지 않을 정도로 대략적인 공략 포인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 힘으로 하고 싶어! 란 분은 반전을 보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전에도 썼지만 공략 제한에 대해서는 두 명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1명은 2주째부터 플레이 가능, 다른 1명은 다른 4명의
베스트 엔드를 클리어하면 해방되는 시스템입니다.
◆프롤로그 사격장 트리거 시스템은
실패해도, 성공해도 공략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튜토리얼의 일환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덧붙여서 설명을 붙일까, 막바지까지 고민했습니다만,
분위기를 망칠까 봐 저 모양이 되었어요.
「갑자기!?」라고 놀라게 해 버려 죄송합니다!
◆개별 루트로 가기 위한 조건은
「목적의 캐릭터에 관련되는 선택사항으로 정답을 선택한다」
「신주쿠서에서 사쿠라가와와의 대화로, 캐릭터와 링크하는 선택사항을 선택한다」입니다.
'누가 어떤 사건을 쫓고 있는가'와 '그 캐릭터의 성질'에 주목하면
이해하기 쉬울 거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케이는 현직 SP로 경찰과 관련되니까...... 라던가
미네오가 쫓고 있는 것은 이 사건이니까...... 라던가.
◆어느 두 명의 캐릭터 루트에 「특정 선택지」를 선택하면
반드시 배드 엔드로 직행하는 트랩이 있습니다.
그 캐릭터에게 있어서 중요한 선택지...... 입니다만
처음에는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무 리그래도 0장부터 진행할 수 없다!」인 경우는
거슬러 올라가서 이상해 보이는 선택지를 찾아보세요.
여기려나-? 여러 가지로 시험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たくさんの感想メール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既にフルコンプしました!な方もいらっしゃって、ヒィィ。
ありがたやありがたや......。毎日PC画面を拝んでます。
制作側にとって、いちばん嬉しいのはやはり
「買ってよかった」と思って頂けることです。
皆様にとって貴重な時間とお金をかけて頂いているので
その気持ちを創り出すことができていたなら、本望です。
既に「FDや続編が欲しい!」といったお言葉まで頂いて
挙動不審になるレベルで嬉しいのですが......(笑)
こればかりは簡単には決まらないので、
今後もカラマリを好きになってもらえるよう、
応援して頂けるように頑張ります!
さてさて。では頂いたメールをご紹介しますね~。
全部紹介したいくらい素敵なメールばかりなのですが
涙をのんで選ばせて頂いております......!
※メールの一部を抜粋、中略させて頂いています。
■森丘さんが好きすぎて夜しか眠れない さん
こんにちは。Collar×Malice発売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そして開発おつかれさまでした。
発売から約一週間、一通りのプレイを終えてぜひ感想をお伝えしたいと思い、メールを送らせて頂きました。
拙い言葉で恐縮ですが、ほんっっっっとうに楽しかったです!泣いて笑って驚いて萌えて燃えて!
どのキャラクターもとても魅力的で、サブキャラクターを攻略できないのがもどかしかったです。
森丘さん攻略したかった...!佐竹さんも...!(イケてるオジさん大好きです)
ヒロインも真面目ないい子で、辛い目に遭いながらも必死に前を向いて歩んでいく姿に素直に好感をもてました。
また感性が普通の女の子のものなので、警察官という立場ではありますが一人の女として共感できる点も多かったです。
ヒロインと同じタイミングで「かわいい」と呟いてしまった時には「今シンクロした!」と嬉しくなってしまいました。
お相手によって様々な顔を見せる彼女が微笑ましく、彼女も含めてたくさんのキャラクターたちを好きになりました。
攻略キャラである五人に関しては、正直驚きの連続でした。
柳さんは思った以上に可愛い人でしたし、契くんは予想の斜め上をいく人で、
尊くんはデレた時の破壊力が凄まじく(それでいてツンの心を忘れない!さすがです尊くん!)、
景之くんは最終的に猫かわいがりしたくなるほど可愛くて仕方がなくて
(プレイ前は白バロって呼ぶと決めていたのに悔しさを感じる暇もありませんでした)、
プレイしていてキュンを通り越してギュンとなるほど萌えまくりました...。
当初の予想を大きく覆すキャラが多く、胸がいっぱいです。
その中でも一番の衝撃を与えたのが峰雄でした。
正直な話、初見時は「中二病かな?」と思っていまして(ゲーム内でもネタにされていて笑いました)
初手にプレイしたのですが、気づけば彼に心を持っていかれていました...。
女の子に慣れなくて可愛いところ、それでいて男らしく決めてくれたり決まらなかったり、
しかしいざという時に頼りになるところ。決まらなくてもそこが可愛くて、
いつの間にかノロケあってる峰雄とヒロインが愛しくて。
ルートを終える頃にはすっかり峰雄に夢中になっていました。
他のルートでもいじられたりバカにされたりしながら場を和ませてくれ、
ただ彼がそこにいてくれるだけで救いになったシーンもあったなと思います。
そんなバカワイイ峰雄が大好きです!
............まあ最愛は柳さんなんですけどね(台無し)
思うままに書いてしまいましたが、本当に楽しませて頂きました。
もしFDが出るのならば森丘さんや佐竹さんとの幸せな警察ライフが
送れることを勝手に祈りつつ、この辺で失礼しようと思います。
素敵なゲームを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森丘さんが好きすぎて夜しか眠れない」さん、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名前長っ!(笑)夜はちゃんと眠れているようでよかったです!(笑)
そして峰雄への愛をこれでもかと語ってくれたあとに
「最愛は柳さん」のオチにちょっと笑ってしまいました。(ドンマイ峰雄!)
でも峰雄を大好きになってくれた気持ちがすごく伝わりました......!
尊のデレ破壊力に萌えてくださったり(尊の飴と鞭にやられたお嬢様が多い......!)
契や白......景之のギャップにキュンとしてもらえて嬉しいです。
森丘さん&佐竹さん攻略したいのメッセージもニヤリとしました。
ナイスミドルな2人は痺れますよね。でもすごい年齢差があるな......!?
他の方もサブキャラへの愛をひたすら叫んでくださっていて
まるっとみんなを愛して頂い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個人的にも、「サブキャラ」という名称を使うのを戸惑うほどに
「サブとかいない、みんなメインだよ......!」と言いたくなるくらい
愛しい子たちばかりです。これからも愛してやってください!
......ちなみに、今のところメールでいちばん愛を叫ばれている
サブキャラは......あの人です。つまりあの人です(何も言えない)
じつはちょっと驚きでした。どういう意味の驚きかも語るとネタバレになる!
そのキャラについて本気で語れるのはいつになるかなあ......(笑)
今後も皆様のメールを全力でお待ちしております!
頂いているご質問なども、お答えできるものに関しては
また今後まとまった枠を設けてQ&Aやりますね~。
많은 감상 메일 감사합니다!!!!
이미 풀컴플리트 했어요! 인 분도 계시고. 히익.
감사합니다..... 매일 PC 화면을 보고 있습니다.
제작진에게 있어서 가장 기쁜 것은 역시
「사서 다행이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 일입니다.
여러분에게 귀중한 시간과 돈을 들여서
그런 마음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면 숙원을 이루어 만족합니다.
이미 「FD나 속편이 갖고 싶다!」라는 말씀까지 들으셔서
거동이 수상해지는 레벨로 기쁩니다만....(웃음)
이것만은 간단히 정해지지 않으니까,
앞으로도 카라마리를 좋아해 주시도록,
응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 그럼 제가 받은 메일을 소개할게요~
전부 소개하고 싶을 정도로 멋진 메일 뿐입니다만,
눈물을 머금고 고르고 있습니다......!
※메일의 일부를 발췌, 중략하였습니다.
■ 모리오카 씨를 너무 좋아해서 밤에만 잘 수 있어 씨
안녕하세요 Collar×Malice 출시를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개발 수고하셨습니다.
발매로부터 약 일주일, 대략적인 플레이를 끝내고 꼭 감상을 전하고 싶어서 메일을 보냅니다.
서투른 말이라 죄송합니다만, 정---말 즐거웠습니다! 울고 웃고 놀라고 하얗게 불태웠어요!
어떤 캐릭터도 너무 매력적이어서 서브 캐릭터를 공략하지 못하는 게 안타까웠어요.
모리오카 씨 공략하고 싶었어...! 사타케 씨도...!(멋있는 아저씨 너무 좋아요)
여주인공도 착하고 성실한 아이로, 힘든 일을 당하면서도 필사적으로 앞을 향해 걸어가는 모습에 솔직하게 호감을 느꼈습니다.
또한 감성이 보통 여자이기 때문에, 경찰관이라는 입장이지만 한 여자로서 공감할 수 있는 점도 많았습니다.
히로인과 같은 타이밍에 「귀엽다」라고 중얼거렸을 때에는 「지금 싱크로 했다!」라고 기뻐했습니다!
상대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보이는 그녀에 저절로 미소 짓게 되었고, 그녀를 포함해 많은 캐릭터들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공략 캐릭터인 5명에 관해서는, 솔직히 놀람의 연속이었습니다.
아이지 씨는 생각보다 귀여운 사람이었고, 케이 군은 예상 밖의 사람이었으며
타케루 군은 화났을 때의 파괴력이 굉장해서(그러면서도 츤의 마음을 잊지 않아! 역시 타케루군!)
카게유키 군은 최종적으로 무조건적으로 귀여워-정도로 귀여워서 어쩔 수 없어서
(플레이전에는 시로바로라고 부르기로 했는데 분함을 느낄 틈도 없었습니다),
플레이하고 있다가 두근을 넘어 심쿵해질 정도로 불타올라버렸습니다...
당초 예상을 크게 깨는 캐릭터가 많아 벅차올랐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충격을 준 사람이 미네오였습니다.
솔직히 처음 봤을 때는 '중2병인가?'라고 생각해서(게임 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어서 웃었습니다.)
처음에 플레이했습니다만, 깨닫고 보니 그에게 마음을 빼앗겨버렸습니다.
여자아이에게 익숙해지지 않아 귀여운 점, 그러면서 남자답게 결정해 주거나 결정하지 않거나,
그러나 유사시에 의지하게 되는 점, 정하지 않아도 거기가 귀여워서
어느새 염장질 하는 미네오와 히로인이 사랑스러워서.
루트를 마칠 때쯤에는 완전히 미네오에게 푹 빠져 있었어요.
다른 루트에서도 괴롭힘 당하거나 바보 취급당하면서도 그곳을 화기애애하게 해 주고
단지 그가 거기에 있어 주는 것만으로 구원받게 된 장면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바보 같은 미네오를 정말 좋아해요!
......... 뭐 가장 사랑하는 건 야나기 씨지만(망했다)
생각대로 써버렸지만, 정말 즐거웠습니다.
만약 FD가 나온다면 모리오카 씨나 사타케 씨와의 행복한 경찰 라이프가
보낼 수 있기를 멋대로 빌면서 이만 실례합니다.
멋진 게임 감사합니다!
「모리오카 씨를 너무 좋아해서 밤밖에 잘 수 없다」 님 감사합니다!
이름이 길어요!(웃음) 밤에는 제대로 잘 수 있는 것 같아서 다행이에요!(웃음)
그리고 미네오에 대한 사랑을 이렇게라도 말해준 뒤에
「최애는 야나기 씨」란 결말에 조금 웃어버렸습니다(don't mine 미네오!)
그래도 미네오를 좋아해 준 마음이 크게 전해졌습니다....!
타케루의 퇴폐력에 불타오른 거나(타케루의 당근과 채찍에 당한 아가씨가 많다......!)
케이나 시로......경지의 갭에 깜짝 놀라 기쁩니다.
모리오카 씨&사타케 씨 공략하고 싶다는 메시지도 두근거렸습니다.
꽃중년인 두 사람은 황홀해지죠? 하지만 굉장히 나이 차이가 나네......!?
다른 분들도 서브 캐릭터를 향한 사랑을 한결같이 외치고 계셔서
온전히 여러분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서브 캐릭터」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것을 망설일 정도로
「서브 같은 건 없어, 모두 메인이야......!」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로
사랑스러운 아이들뿐입니다. 앞으로도 사랑해주세요!
...... 덧붙여서, 지금으로서는 메일에서 가장 사랑의 외침을 받고 있는
서브 캐릭터는...... 그 사람입니다. 즉 그 사람입니다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사실 좀 놀랐어요. 어떤 의미의 놀람 인지도 말하면 스포일러가 되네요!
그 캐릭터에 대해서 진심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언제가 될까...(웃음)
앞으로도 여러분의 메일을 전력으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받고 있는 질문 등도, 대답할 수 있는 것에 관해서는,
또 향후 정리된 틀을 마련해 Q&A를 하겠습니다.

※上記画像のリンクをクリックして飛ぶか、
ブログ上部の「ご意見・ご感想はこちら」からお願い致します。
※メールはブログに掲載させて頂くことがございます。
そのためお名前の掲載の可否を明記いただけますようお願い申し上げます。
書かれていなかった場合は、すべて「匿名希望」とさせていただきます。
※すべてのメールへの返信やブログへの掲載は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ませ。

次回の更新は9/2(金)です。
内容は何も決めてません!(キリッ)
小話とかやりたいなあと思いつつ、今のところ予定は未定です。
다음번의 갱신은 9/2(금)입니다.
내용은 아무것도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찌릿)
짤막한 이야기라든지 하고 싶다고 생각하면서, 현재 예정은 미정입니다.
▼島のぼやき
この一週間、本当に緊張しすぎて疲れました(笑)
無意味に部屋をウロウロしたりしたり(仕事しよう)
気を紛らわすためにお酒を飲み過ぎてグロッキーになったり......。
何本経験しても、発売はやはり落ち着きませんね。
そろそろ正常に戻ってバリバリやっていきますので
今後もカラマリを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あと、別タイトルの話で失礼します......。
島が担当したタイトル【S.Y.K ~新説西遊記~】が
先日7周年を迎えまして。
お祝いのメールをたくさん頂いて感動しました......!
7年経っても愛し続けてくださっていること、
本当に幸せです。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そして【CLOCK ZERO ~終焉の一秒~】も
2016年は作中の【神々の黄昏】の年ですし、
色々やりたいことは尽きないです......!(´・ω・)
일주일간 정말 너무 긴장해서 피곤했어요(웃음)
무의미하게 방을 어슬렁거리거나(일하자)
마음을 달래기 위해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지긋지긋해지기도 하고....
몇 번을 경험해도 출시는 역시 안정되지 않네요.
이제 정상으로 돌아가서 차근차근해나갈 테니까
앞으로도 카라마리 잘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른 타이틀 이야기로 실례하겠습니다....
시마가 담당한 타이틀[S.Y.K.] ~신설서유기~]가
얼마 전에 7주년을 맞아서요.
축하 메일을 많이 받고 감동했습니다....!
7년이 지나도 사랑해주시는 것,
정말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CLOCK ZERO ~종언의 일초~]도
2016년은 작품 안 [신들의 황혼]의 해이고,
여러 가지 하고 싶은 일은 끝이 없어요....!(´·ω·)
가랑비에 옷 젖는 듯 스며드는 야나기상...(FD 야나기상 루트 챕터2까지의 소감)
연상인 남자와 같이 있으면 귀여워지는 야나기상...(모리오카상이라든가 형님이라든지...공략하게 해 줘)
너무 좋다 팬팬디 내줘...